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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 GUAPO OVERDRIVE DISTORTION

EL GUAPO OVERDRIVE DISTORTION - MATEUS ASATO SIGNATURE

Jackson Audio 에서 Mateus Asato 시그니쳐 페달El Guapo 오버드라이브 / 디스토션 페달을 출시했습니다.
완벽한 'Marshall-in-a-box' 페달로 설계 되었으며, 디스토션 채널은 전설적인 Marshall JCM800 앰프의 하이게인 서킷을, 오버드라이브 채널은 Marshall Plexi 회로를 기반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DISTORTION OVERVIEW

 

EL GUAPO의 디스토션 채널은 Marshall JCM800 의 회로를 기반으로 설계된 하이게인( high-gain ) 하드 클리핑 ( hard-clipping ) 서킷입니다. 이로인해 기타의 음색은 매우 개방적이고 선명하게 출력이되며, 80년대 하드락 부터 현대의 하이 게인까지 폭넓게 소화가 가능합니다.


DISTORTION PRESETS

 

EL GUAPO 에는 왜곡되는 톤과 드라이브의 느낌이 크게 다른4개의 다른 클리핑 다이오우드 프리셋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리핑 프리셋의 선택은, DIST 스위치를 1초이상 길게 누르면 DIST LED 가 깜빡이며 클리핑 프로그램 모드로 진입합니다.이 상태에서 풋스위치를 짧게 밟아주면 다른 4개의 클리핑 다이오우드 프리셋이 선택됩니다. 원하는 디스토션 프리셋의 선택을 위해  DIST 스위치를 1초이상 길게 누르면 프로그램 모드에서 빠져 나오게 됩니다. 


Preset 1 - AMBER: 마샬 Guv'nor 스타일. 두개의 LED 를 사용하여기타 파형의 상단과 하단부분을 균등하게 대칭적으로 클리핑 합니다. LED 는 훨씬 더 높은 헤드룸의 사용이 가능하게 하여 빈티지 마샬 사운드처럼 톤이 보다 개방적이고 압축이 덜된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Preset 2 - GREEN: ProCo Rat 스타일. 두개의 대칭형 실리콘 다이오우드가 ProCo Rat 사운드와 같은 클레식한 드라이브와 압축된 디스토션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Preset 3 - BLUE: 비대칭 하이게인. 세개의 비대칭 다이오우드가 (두개의 실리콘과 한개의 LED) 기타 파형의 상단 부분과 하단 부분을 다르게 클리핑하여 좀더 복잡하고흥미로운 톤을 만들어 줍니다. 공격적인 리듬연주에 적합한 톤입니다.

Preset 4 - MAGENTA: 대칭 하이게인. 4개의 대칭 실리콘 다이오우드가 기타의 파형의 상단과 하단을 균일하게 클리핑하여, 보다 집중적이고 직접적인 톤을 만들어 줍니다. 


클리핑 다이오우드를 바꾸는 방식은 디스토션 페달의 소리와 느낌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종종 연주자가 느끼는 변화는 실제 톤의 변화보다는 볼륨의 변화와 좀더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가 EL GUAPO를 설계하고 디자인 할때,  우리는 디스토션 부분에 보다 많은 톤의 유연성을 제공하고, 그 유연성을 무대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클리핑 프리셋을 변경할때 클리핑 다이오우드가 선택됨에따라 발생하는 출력 레벨의 차이를 일치하게 만들었습니다. EL GUAPO 페달은 네가지 클리핑 옵션의 볼륨 레벨이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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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IN CYCLE

 

GAIN CYCLE 은 최대치의 게인을 선택하고 해당 게인 레벨을 4등분으로 나누는 GAIN 노브의 설정을 합니다. 예를들어 게인 노브를 최대치 - 100% 로 설정하고, 두개의 풋스위치를 일정하게 밟아주면 게인양이 100% 에 도달 할때까지 25% 씩 증가합니다. 게인양이 100% 에 도달한후 다시 스위치를 밟아주면 게인양은 다시 25% 에서 시작합니다. 


TIP: GAIN 컨트롤을 약 3시 방향에 설정하면 4 가지의 독특한 게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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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BAND ACTIVE EQ

 

EL GUAPO 의 디스토션 서킷에는 엄청난 음색의 유연성을 제공하는 스튜디오 그레이드의 3 밴드의 파라매트릭 EQ 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EQ 회로에 사용된 전설적인 Baxandall EQ에 기반을 둔 이 회로가 사용되었습니다. 
또다른 특이한 EQ 기능은, 연주자가 Q 값을 조절하고 각 EQ 밴드의 주파수를 선택 할 수 있는 6개의 내부 트리머가 장착 되어 있습니다.


HINT: 아래 사진은 팩토리 세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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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E OVERVIEW
 

EL GUAPO 페달의 오버드라이브 서킷은 빈티지 마샬 Plexi 를 기반으로한 부드럽고 피킹에 민감하게 반응하도록 설계된 소프트 클리핑 회로입니다.  


DIST 회로와 독립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자체 트루바이패스 회로가 장착되었으며, 하이 게인을 위한 디스토션 서킷의 프런트 앤드를 부스팅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디스토션 회로와 마찬가지로, EL GUAPO 페달의 오버드라이브 서킷은 4개의 클리핑 프리셋의 사용으로 오버드라이브의 톤과 느낌을 조정할수 있습니다. 


NOTE: 오버드라이브 채널과 디스토션 채널을 동시에 사용할때, 오버드라이브 채널의 볼륨 컨트롤은 디스토션 채널의 볼륨 컨트롤로 대체되며 마스터 볼륨 컨트롤의 기능을 합니다. 이것은 각 각의 회로에 사용이 가능한 출력이 많기 대문에 조정이 된 것이며, 오버드라이브 채널의 출력이 디스토션 채널의 출력보다 높을경우 발생할수 있는 노이즈를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오버드라이브 채널의 클리핑 프리셋을 선택하기 위해서 DRIVE 스위치를 1초이상 길게 누르면 DRIVD LED 가 깜빡이며 클리핑 프로그램 모드로 진입합니다. DRIVE 스위치를 밟으면 클리핑 프리셋이 순환되며, 각각의 다른 클리핑 사운드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오버드라이브 프리셋에 도달하면 DRIVE 스위치를 1초이상 누르면 클리핑 프로그램 모드에서 빠져나오게 됩니다. 


Preset 1 - AMBER: 빈티지 마샬. 두개의 RED LED 가 사용되어 기타 파형의 상단과 하단 부분을 균등하게 대칭적으로 클리핑 합니다.  보다 넓은 헤드룸을 제공하며 빈티지 마샬 사운드의 개방적이고 덜 압축된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Preset 2 - GREEN: 클레식 스크리머. 두개의 대칭형 실리콘 다이오우드는 Tube Screamer 로 잘 알려진 클레식한 오버드라이브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Preset 3 – BLUE: 비대칭 클리핑. 3 개의 비대칭 다이오우드 ( 2 개의 실리콘과 1 개의 LED ) 의 사용으로 기타 파형의 상단부분과 하단 부분을 다르게 클리핑하여, 좀더 복잡하고 다양한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공격적인 리듬 사운드에 적합한 사운드입니다. 
Preset 4 - MAGENTA: 대칭 클리핑. 4개의 대칭 실리콘 다이오우드가 기타 파형의 상단과 하단 부분을 균일하게 클리핑하여 보다 집중적이고 직접적인 사운드를 만들어 줍니다. Timmy 와 the King of Tone 페달과 유사한 사운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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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I FEATURES

 

EL GUAPO 페달에 장착된 MIDI 를 이용해, 클리핑 프리셋, 게인 사이클 옵션, 드라이브 EQ 옵션, 오버드라이브/ 디스토션 회로의 ON/OFF 를 컨트롤 할수 있습니다. 
CABLE INFORMATION: EL GUAPO 페달의 MIDI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IDI (DIN-5) 커넥터 -  TRS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EL GUAPO 는 TRS (Tip, Ring, Sleeve) 케이블의 RING 연결로 MIDI 신호릉ㄹ 수신합니다. 


MIDI CHANNEL


기본적으로 EL GUAPO 페달은 MIDI Channel 1 로 설정되어 출고됩니다. 이것은 DIST스위치를 누르고 있는 동안 전원을 연결하면 채널 변경이 가능하며, 이후 DRIVE 스위치를 눌러 MIDI 채널 번호를 증가 시킵니다.

DIST 스위치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DRIVE LED 가 선택된 미디 채널의 수만큼 깜빡입니다 ( 7번 깜빡임 = MIDI 채널 7 ) LED가 깜빡인 후 채널의 확인을 위해 약 2 초간의 멈춤이 있습니다. LED 는 DIST 스위치를 누르고 있는동안에 계속 깜빡입니다. 원하는 MIDI 채널을 선택하고 LED 깜빡임을 세어서 MIDI 채널을 확인 한 후, DIST 스위치를 놓으면 선택한 MIDI 채널이 내부 EEPROM 에 저장이되며, 페달이 재 부팅됩니다. 


MIDI DETAILS

 

EL GUAPO 페달의 MIDI 기능은 CC ( Control Changes ) 를 통해 제어가 되며, 아래 목록은 제어 할 수 있는 목록과 방법입니다. 
CC #1 – DIST ON/OFF (value of 127 = ON value of 0 = OFF)
CC #2 – DRIVE ON/OFF (value of 127 = ON value of 0 = OFF)
CC #3 – 디스토션 클리핑 프리셋
(value of 1 = Guv'nor Style)
(value of 2 = Rat Style)
(value of 3 = Asymmetric High Gain)
(value of 4 = Symmetric High Gain)
CC #4 – 게인 써클
(value of 1 = 25% GAIN)
(value of 2 = 50% GAIN)
(value of 3 = 75% GAIN)
(value of 4 = 100% GAIN) 

CC #5 – 오버드라이브 클리핑 프리셋
(value of 1 = Vintage Marshall Style)
(value of 2 = Tube Screamer Style)
(value of 3 = Timmy Style)
(value of 4 = King of Tone 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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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LUME
디스토션 서킷의마스터 볼륨으로의 작동.
 

PRES
디스토션 서킷의 전체적인 톤 컨트롤로서의 작동. 톤을 밝게, 어둡게 조절 할 수 있으며, 컨트롤의 양이 많아지면 게인양이 많아지고 전체의 톤이 밝아 집니다.


GAIN
디스토션 서킷의 최대 게인양을 설정.
 

BASS
12:00 위치에서 플랫하며, +/-20dBdrive/cut 
 

MIDDLE
12:00 위치에서 플랫하며, +/-20dB drive/cut. 중음역대 주파수는660hz.
 

TREBLE
12:00 위치에서 플랫하며, +/-20dBdrive/cut 
 

VOL
오버드라이브 서켓에서 마스터 볼륨으로 작동.
 

TONE
오버드라이브 서킷의 톤을 설정, 오른쪽으로 조정시 밝은 톤.
 

DRIVE
오버드라이브 서킷의 최대 게인양 설정.
 

 

TECHNICAL SPECS

  • True Bypass for each channel

  • Input Impedance: 1M

  • Output Impedance: 100k

  • Power Supply: DC

  • Voltage Input: 9V MAX

  • Polarity: Center Negative

  • Min Current Required: 160mA

  • Dimensions: 2.7” x 4.8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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